원하는 형상대로 가공해서 사용한다,
igus 스톡바 & 스톡 플레이트
원형 바와 판넬 형 플레이트 2가지 형태로 출시되는 다양한 사이즈 및 직경의 반가공 제품
플라스틱 플레인 베어링을 전문 생산하는 독일 기업 igus®가 원하는 형상대로 가공이 가능한 반가공 제품의 규격 치수를 대폭 확장했다. 원형 바 형태로 생산되는 스톡바는 직경 10~100mm, 길이 100~1000mm이며 스톡 플레이트는 2~25 mm의 직경을 갖는다. 이러한 신규 치수의 확대로 더욱 다양한 개별적 사양의 설계가 가능해졌다. 요청에 따라 특수 형상의 제조도 가능하다.
이구스만의 특수 폴리머 기술(iglidur®:이글리두어)로 만들어지는 스톡 바와 플레이트는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는 각 기계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준다. 시중의 규격품이 맞지 않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사용이 가능하며 작은 사이즈부터 중간, 대형 사이즈까지 원하는 규격대로 적용하면 된다. 추가적으로, “이글리두어” 재질의 가장 큰 장점인 무급유 및 무보수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솔루션이 없다.
“이글리두어”는 기본적으로 적용 환경에 따른 마찰 계수 및 속도/하중 등과 같은 사양에 따라 iglidur®G, iglidur®X 등과 같이 다양하게 제공된다. 고객의 편의를 돕기 위해 홈페이지 상에서 다양한 온라인 툴(재질 선정기, 수명 계산기)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(032 821 2911)나 메일(info@igus.kr)로 직접 문의도 가능하다. 구매 전에 프로토 타입의 제작이나 적용 테스트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.
또 하나의 서비스, speedicut
iglidur 반가공 제품(스톡 바, 스톡 플레이트)의 또 다른 장점은 고객이 직접 원하는 형상대로의 가공을 이구스에 요청할 수 있다는 점이다. 이것이 바로 “speedicut:스피디 컷”이라는 서비스인데,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형상을 담은 도안이나 적용 사양만 주면 10일 이내로 프로토 타입을 받아볼 수 있다.
사진 캡션:
2 ~ 25 mm까지 7개 규격으로 제공되는 iglidur J 플레이트. “speedicut”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형상대로의 가공까지 이구스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. 이구스에서는 수량에 관계 없이 한 개 부품도 추가 금액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 샘플도 제공하고 있다. (출처: igus GmbH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