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설명
차별화된 기술의
상(相)변화식 드라이어
- PCM(상변화 물질) 적용(특허출원)
- 압축공기 부하에 따라 냉동 컴프레서 On/Off 제어
에너지까지 절감하는
고온 일체형 제품
- PCM 내장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 적용
- 저렴한 에너지 비용으로 최대 99%까지 에너지 절감
- 최단 시간 내 초기 투자비용 회수
최대 60℃의
입구공기 처리 가능
- 고온의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노점과 제습 성능 제공
전/후단 필터 내장으로
기본 성능 업그레이드
- 전단필터(3㎛) – 불순물 및 응축수 제거
- 후단필터(0.01㎛) – 고효율 유분 제거, Coalescing 기능
- 제품 설치 및 유지 보수 간결
No Loss
Drain
- 정전 용량 센서
- 응축수 배출 시 공기손실 ZERO
- 작동이상 시 타이머모드로 자동전환
작동원리
PCM의 상변화
- 1 냉매의 순환을 위해 냉동 컴프레서와 컨덴서 팬을 운전시키면 칠러에서 차가워진 냉매가 PCM을 냉각시킨다.
- 2 PCM이 충분히 냉각되어 동결되면 냉동 컴프레서와 컨덴서의 팬이 정지된다.
- 3 냉매 순환이 정지된 시간 동안 압축공기는 동결된 PCM에 의해 연속적으로 냉각/제습이 되고 이 시간 동안 전력 소모가 없으므로 에너지가 절약된다.
- 4 연속적으로 유입되는 압축공기의 열량에 의해 PCM은 점차 녹게 되고, PCM이 모두 녹으면 다시 냉동 컴프레서와 컨덴서 팬이 운전하며 PCM을 냉각시키는 과정이 계속 반복된다.
압축공기의 제습
- 1 고온의 포화 압축공기가 드라이어로 유입되면 전단 필터/ 세퍼레이터에서 응축수와 불순물이 제거된다.
- 2 리히터에서 차가운 출구 공기와의 열교환을 통해 1차 냉각된 후 열교환기 내부 유로를 따라 칠러 측으로 이동하여 차가운 PCM과 2차 열교환을 한다.
- 3 이 때 응축된 응축수는 곧바로 열교환기 하부의 세퍼레이터에서 압축공기와 분리되어 외부로 배출된다.
- 4 제습된 공기는 다시 리히터를 통과하면서 드라이어로 유입되는 고온의 압축공기와 열교환을 통해 온도가 상승되고 상대 습도는 더욱 낮아진다.
- 5 이후 후단 필터에서 추가적으로 잔여 수분이 제거되어 건조한 양질의 압축공기가 외부로 공급된다